기초노령연금 2단계 확대 실시(65~70세)

중구청은 65~70세 노인(1938. 1. 1~1943. 9.30生)에게 기초노령연금을 확대,지급하기 위한 2단계 신청,접수를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9일까지 약 4주간을 집중 신청기간으로 정하고,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 또는 가까 운 국민연금공단지사에서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.

단, 집중 신청 기간 이후에도 신청,접수는 가능하지만 금융자산 조사에 약 1개월 이상 이 소요되므로 연금 지급은 7월 이후로 다소 늦춰질 수 있다.

기초노령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선정기준은 소득인정액이 노인단독 가구 월 40만원, 노인부부가구 월 64만원이하이면 가능하다.

또한, 배우자가 이미 기초노령연금을 신청한 바 있는 65~69세 노인들은 기존의 배우자가 제출했던 신청서가 그대로 활용될 예정이므로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다.

신청시에는 본인의 신분증, 본인통장(지급계좌) 및 전?월세계약서를 지참하고 거주지 동 주민센터 또는 공단지사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.

다만, 고령의 부모님을 위하여 자녀 등이 대신 신청할 수도 있으나, 신청자의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.

한편 중구청 관계자는 “이번 집중 신청기간 동안 신청한 노인에 대해서는 소득?재산 조사, 금융자산 조회 등을 거쳐 6월말 경에 대상자 확정 여부를 개별 통보할 예정”이라고 밝혔다.